'나'ㆍ알프로그램(심리검사)
- 온라인심리검사
- '나'ㆍ알프로그램(심리검사)
'나'ㆍ알프로그램(심리검사)
심리안정진단검사
아동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여 원만한 적응과 대인관계를 유지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기본생활습관을 측정한다. 기본생활습관으로는 자신의 몸을 관리하고, 주위환경을 관리하는 청결의 영역을 측정하며, 아동들로 하여금 집단생활을 위한 공공의 규칙이 있음을 알리고 이를 지켜야 할 중요성을 이해시킨다. 아동들은 행동을 통해 규범을 지키고 주위사람들과 협동해서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질서를 측정하며, 나 아닌 다른 사람에게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이해와 존중, 배려와 사랑 및 공경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예절을 측정합니다.
검사 바로가기대인관계진단검사
아동들이 가정이나 학교, 센터에서 타인과의 상호작용 시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내적인 평가를 하는 검사이다. 이 검사는 아동들이 스스로 자신의 대인관계성향을 평가하는 자기상 검사로서 타인과의 상호작용 시 자신에 대한 이미지 형성과 관계유지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검사 바로가기자기이해진단검사
아동들이 자신답게 성장할 수 있는 자존감 및 건강한 자아개념을 갖도록 아동의 흥미, 자아개념, 다중지능, 강점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아동이 자신의 흥미유형을 파악하게 하며, 자기 자신과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어떻게 지각하여 해결하고 있는지를 측정합니다. 또한 현대 사회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다중지능을 측정하며,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측정합니다.
검사 바로가기학습역량진단검사
아동들이 학습장면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학습유형을 객관적으로 진단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학습유형을 찾아 최상의 학습결과, 학습효율성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 두뇌유형, 정의적 학습유형, 인식적 학습유형, 정보처리유형 등을 통합하여 18가지의 학습유형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효율적인 학습양식과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학습자로 하여금 새로운 정보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습득하고, 이를 적절하게 기억 속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며 적절한 시기에 잘 재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정서적 학습전략, 인지적 학습전략, 관리전략을 측정한다.
검사 바로가기진로설계진단검사
미래사회 산업에 알맞은 진학 및 진로설계에 필요한 진로일치도, 진로자기효능감, 진로의사결정유형, 진로준비행동을 측정한다. 자신의 흥미를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학생들이 선호하는 환경과 강점을 찾고, 진로 계획, 선택, 결정하는 구체적인 상황에서 주어진 과제를 해낼 수 있다는 자신에 대한 의지와 신뢰를 측정한다. 또한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고 목표를 설정할 때 어떤 의사결정 유형으로 결정을 하고 있는지를 측정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삶의 목적을 계획하고 이행하는 과정에서 주어진 역경과 고통을 이겨내는 마음의 자세를 측정한다.
검사 바로가기